태국 음식 맛집, 태국인 가족이 운영하는 춘천 엄마 뷔페

일과 후에 집에 가는 길에 외식으로 무얼 먹을까 이야기하다가 춘천 강대 후문 축협사거리 인근에 있는 한 태국음식점이 눈에 들어왔다. 간판 자체가 태국어이기에 정확히 가게 이름을 알 수는 없는 식당. 하지만 그렇기에 ‘진짜 태국’ 음식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의 식당이었다. 춘천에 살면서 보기 드문 태국 음식점이었다.

 

 

 

태국 100% 음식점 엄마 뷔페

 

 

도저히 간판에 적힌 태국어를 알 턱이 없기에 지도 검색을 통해 위치한 곳을 따라가보니 음식점 이름은 '엄마 뷔페'라고 나와 있다. 뷔페라고 쓰여있어 태국 음식을 뷔페처럼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 한번 들어가보자.

 

 

 

 

 

매장으로 들어가보니 매장을 운영하시는 사장님께서 태국분이셨다. 사장님 외에도 아내와 딸로 보이시는 분이 함께 계셨는데 가족분들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다. 인사하며 들어가니 웃으면서 맞아주셨고, 적당히 자리로 앉아 매장을 둘러보았다. 

 

기존에 여기가 부대찌개 집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. 그 때에도 이 곳에 들어와 식사를 해 본 적은 없지만 바깥에서 보았을 때 그 느낌이랑 크게 다르지 않지만 곳곳에 태국 국기와 태국어로 된 메뉴들이 눈에 띄인다.

 

하지만 무엇보다 운영하시는 분들이 태국인이다. 태국음식점에서 정말로 태국인이 만든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기대감을 높이는데에는 충분했다. 

 

 

 

 

정말 현지에 온 듯, 메뉴 설명이 부족해 선택하기 어려운 메뉴판

 

 

 

앉아서 잠시 있자 물과 함께 사장님께서 메뉴판을 가져다주셨다.

하지만 태국 음식이라고는 팟타이말고는 잘 모르는 나이기에 메뉴 사진과 태국어로된 메뉴만으로 각각의 음식들이 어떤 재료가 들어가있는 음식인지 알기 어려웠다.

이 곳에 방문한 많은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이게 국수요리인지, 밥요리인지, 볶음 요리인지만 알고 사진으로만 주문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것 같다. 나의 경우는 그냥 도전심만으로 주문할 수 없어 사장님께 구글번역기를 켜 약간의 설명을 들은 후 주문을 했다. 

 

 

 

태국 현지 느낌 가득한 음식

 

주문한 메뉴가 나왔다. 

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스프링롤 / 까무팟 무꿍 / 팟타이꿍솟

 

음식이 나오니 더 기대가 배가 되었다.

태국 현지와 다르게 국내 해산물이나 식재료의 물가가 달라 재료를 좀 줄일 법 한데도, 음식 위에 올라간 커다란 새우들이 눈에 띄인다.

 

 

 

 

스프링 롤. 스프링롤은 베트남에서 본 것 같고, 동남아권에서 여러 재료로 속이 채워지는 음식인 것 같은데 여기서는 뭐가 들어갔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맛있었다. 갓 나온 음식이라 따듯하고 바삭한 피 안에 고구마?인지 약간의 달콤한 맛이 났다. 함께 내어주시는 땅콩견과와 칠리소스를 찍어먹으면 식감과 맛이 배가 되었다. 

 

 

 

 

 

까오팟 무꿍. 볶음밥으로 보여 주문했는데 밥 위에 올라간 새우의 비주얼이 식욕을 돋구었다. 

태국식 피쉬소스와 파, 당근 등의 야채와 계란을 볶아 만든 음식 같다. 계란 볶음밥과 비슷한 맛이 나면서도 특유의 태국 조미료의 맛이 혀 끝에 남는다. 그 피쉬소스의 맛이 강하지는 않기에 평소 볶음밥을 좋아한다면 주문해도 좋을 것 같다.

 

 

 

 

 

팟타이 꿍솟.  팟타이와 같은 국수를 숙주 등의 야채와 함께 피쉬소스와 계란을 넣어 볶아 만든 음식이다. 함께 주시는 레몬을 뿌린 뒤 먹어보니 태국식 소스의 맛을 한 껏 끌어올려주었다.

 

 

 

이 음식에서도 커다란 새우가 함께 올려져 있어 만족스러웠다.  면은 팬 위에서 오래 볶아져 꼬들하지 않고 입에서 녹듯 퍼진다. 

 

팟타이 옆에는 견과류와, 설탕, 그리고 저 빨간 고춧가루 같은 것을 함께 접시에 올려주시는데 나는 매콤한 맛을 기대하고 찍어먹어보았는데 혀를 톡 쏘는 매운 맛이었다. 매운 것을 잘 못 먹으신다면 화장실에서 고생하실지도 모르니 아~주 약간만 콕 찍어드시길 추천한다. 

 

 

나는 이번 아내와 방문해 식사를 하고 왔다. 결론적으로는 태국 현지 식당에서 식사를 한 것처럼 이색적인 식사를 하고 온 듯한 느낌이라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. 사장님께서 한국어가 어려우셔서 소통이 어렵긴 하지만 친절하셨고, 어찌저찌 구글 번역기를 사용해 메뉴에 대한 설명을 들었기에 크게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없었다.

 

태국 현지 식당에 방문해서 식사를 한 번 해볼까? 라는 생각으로 방문한다면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다.

 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